[스크랩] DYNAUDIO ESOTA2 SYSTEM
다인오디오 개인적인 소개를 한다면 유럽의 덴마크 제품으로 카용 보다는 홈으로 유명하며
다인의 특징의 컨셉을 버리지 않고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개발에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회사입니다
현재 저희가 판매할 오디오 다인은 the mobile fidelity range (카오디오 드라이버) 선보이며 이중에서도
자동차용 프리미엄 팩토리 에소타2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현재 카오디오 포차에서는 다인의 최상급 line 에소타만 주력으로 판매하며 태인av 정식수입원 미팅하여
에소타의 드림을 갖는 분들에게 보다 좋은 양질높은 다인 드라이버를 좋은 가격으로 공급할수있게 최대한
저희 판매점 포차에서 공급해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tweeter esotar2 110
다인 에소타 인피던스는 6옴을 선택하였습니다 제품의 의도성은 여러가지입니다만.. 홈 사운드 특징을 그대로
적목시키고자 하는 것에 목적을 둔 레퍼런스 드라이버 입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30Khz 이상의 주파수 특성을 집약시키고 카오디오의 빈약한 인스톨환경을 고려하여 축선상
60도 벗어난 지점에서도 디스퍼션의 놀라운 성능을 제작하였습니다 특징적 돔의 최적화된 무빙파츠들의
가벼운 질량은 고역을 가장 극한으로 설계되어 명료하고 디테일한 음색의 바탕을둔 머쉰이라고 보여집니다
헌데... 왜 인스톨적인 부분에서 손실을 두면서 튜닝을 했었던점??
WHY?? 완벽한 앵글을 구현하고자 하는 인스톨이 뒷받침이 되지 못했던점을 포차에서 바로잡아 보려 합니다^^
WOOFER ESOTAR2 650
이녀석... 이 드라이버는 홈에서 서브우퍼로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놀라운 기술적인 부분을 보여줍니다
또한 모바일 사운드 답게 3.5Khz 우수할정도로 음의 분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리에 착색 그리고 왜곡률을 최소화
하기위해 75 mm 큰 보이스 코일은 높은 핸들링과 능력치를 끌어 다이내믹 성능을 가지고자 했던것이 눈에 뜁니다
자... 그럼 다인 모바일 드라이버 태생적인 문제점??
바로 x-max 값이였죠 다인특성의 박수소리 기억나시는지요??
문제가 있다... 참 이부분에서 바로 잡고 넘어가고 싶습니다 다인의 특징은 많은 에너지를 넣어줘야 하는
유닛은 아닙니다!!
최소한의 댐핑!! 에서도 놀라울정도의 라우드함과 많은 질량의 엑티브한 베이스를 구현하고자 하는것이 다인오디오 목
적입니다 이런 기술적인 부분은 잘못된 튜닝에서도 많이 나오게 되는되요 좀더 에소타2 605에
많은 공부를 해봐야 할듯 싶습니다^^
내부이중 마그네트 그리고 네오디늄 자석 벤티드 풀 피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후후^^
가벼운 운동질량과 콘 제어특성을 재현하고자 하는 목적이 듬뿍 보이는 드라이버 입니다!!
배플의 문제점까지 고려해준다고 백웨이브 반사를 감소시키기 위해 공기역학적인 리브현상을 한 튼실한 다이캐스팅
프레임 뭐... 다 좋은데 인스톨이 힘들어 지겠네 ㅠㅠ
esotarw2 1200
저는 개인적으로 이녀석이 가장 궁금합니다^^
18hz 확장된 초적을 구현이며 미드와는 달리 서브는 매우 높은 파워핸들링 능력.. 반대로 운동량의 진폭으로 인해
매우 낮은 베이스 응답을 끌어내어 REAL 초저역을 만들고자 하는것이 특징인데 그것도 12인치에서... 제일 궁금해서
다인오디오 관계자들 에게 물어보았습니다?
WHY?? 국내에서 이좋은 서브우퍼의 판매양이 부족했는지??
답변은 이렇습니다 어느누구도 에소타2의 서브우퍼를 잘 이해하고 튜닝한곳이 없었으며 소화하기 힘든 업체는 제품의
대한 리뷰조차 주지 않았다!!
반대로 이렇게 좋은 제품이 구설수가 오를수있는 부분을 최대한 고려한것 같습니다
국내 다인오디오 컨셉은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는것에 목적을 둔 회사가 아닌 제품의 네임벨류에 목적을 둔 회사
라 참 마음이 가는군요!!
제가 판매해보고자 손을 먼저 내밀었습니다
다인 ESOTAR2 1200 시리즈는 정확한 인클로우져 프로그램이 없다는것이 특징입니다
훔... 그냥 1.25큐빅에서 2큐빅 내에서 알아서 제작해라??
차량의 내부공진 외 환경에 따라 제작을 하라는 이야기로 들려집니다^^
아무래도 완벽한 데이터없이 저희는 손님차량을 테스트할수 없기에 현재 태인AV 체적화된 인클로우져 프로그램 수치
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높은 진폭을 고려 최대 변위 58mm 설계하였으며 이녀석조차 백-웨이브 현상을 최소화하기위한 노력을 보여집니다!!
이런부분은 열악한 차량환경에 최적화된 소재와 파라미터의 기술적인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다인 에소타2 버전의 총평-
가격적인 부분 가장 민감한 부분이 아닐수 없을것입니다
현재 포차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공지를 하지 않는쪽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엄격화된 하이파이 이미지 가격으로 절대 공금할 계획도 없으며 수입원과 판매처 모두 욕심을 줄이면
더욱더 많은 모바일 사운드 다인 매니아를 더욱 많이 양성하고자 하는것에 목적을 두고 판매할것입니다!!
또한 에소타 2의 패시브 관련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하지 않고서도 의도된바에 적목시켜 튜닝서포트도 해볼 계획입니다
저희가 에소타2 판매하기 까지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가격적인 문의는 정회원 상대 쪽지나 상담으로 이루어지겠습니다